푸른 뱀의 해인 2025년이 지나고, 어느새 2026년이 찾아왔다. 올해는 붉은 말의 해. 자유와 추진력, 활동성을 상징하는 말에 열정과 따뜻함, 행복을 뜻하는 붉은색이 더해지며 생동감과 성장의 에너지가 강한 해로 읽힌다. 그래서인지 새해를 맞이하는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게 한다. 붉은 말이 지닌 도약의 기운을 담아 여러 브랜드는 새해를 기념하는 에디션으로 신년의 기대감을 전달하고 있다. 해마다 반복되는 신년 에디션이지만, 매년 달라지는 십이지신을 디자인으로 만나는 즐거움 또한 이 시즌만의 매력이다. 또 그 안에 담아낸 서로 다른 온도의 바람과 메시지는 우리에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한 해를 시작할지 생각하도록 한다. 단순한 기념을 넘어 브랜드가 건네는 붉은 말의 상징성으로 2026년을 맞이해보자.

말해를 새기다, 바쉐론 콘스탄틴
바쉐론 콘스탄틴이 말해를 기념하는 메티에 다르 레전드 오브 더 차이니즈 조디악을 출시한다. 이 모델은 매년 이어온 십이지신 테마의 연례 컬렉션으로, 올해는 말을 주인공으로 한 타임피스를 선보인다. 이번 모델의 다이얼은 나뭇잎과 자연 풍경을 섬세하게 인그레이빙한 뒤, 그 위에 컬러 에나멜을 여러 겹 입히는 수작업 공정을 거쳐 완성한다. 그 위에는 수공 양각 인그레이빙으로 제작한 말과 바위 모티프 아플리케를 더해 깊이감과 예술성을 한층 강조한다.
문의 vacheron-constantin.com

말의 얼굴을 단 우산, 파소티
이탈리아 수제 우산 브랜드 파소티가 매년 간지를 주제로 한 조디악 에디션의 홀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병오년을 맞아 말이 지닌 열정과 성공, 행운 등 다양한 상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에 반영했다. 우산 핸들을 장식한 강인하고 품격 있는 말 얼굴은 만토바의 숙련된 장인의 손길로 조형했고, 수차례 연마와 도금을 거쳐 금속 질감을 살렸다. 그리고 붉은 말의 해를 상징하는 레드, 버건디 계열 천은 이탈리아 생산 원단으로 광택과 내구성이 좋다. 우산 외에도 구둣주걱, 거치대 등으로 구성해 컬렉션의 폭을 넓혔다.
문의 pasottikorea.co.kr

시간 위로 달리는 말, IWC
IWC가 병오년을 맞아 포르투기저 오토매틱 42 말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IWC는 매해 음력 새해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 워치를 제작해왔다. 올해는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기존 포르투기저 컬렉션에 말이 지닌 활기를 더했다. 이번 에디션은 5백 피스 한정으로 출시한다. 42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행운을 상징하는 버건디 컬러의 다이얼과 골드 핸즈를 매치해 강렬하면서 세련된 인상을 완성했다. 백케이스엔 힘차게 달리는 말을 형상화한 로터를 더해 역동적인 무드를 불어넣었다.
문의 iwc.com

말과 행운이 만나는 순간, 몽블랑
몽블랑이 2026년 말해를 기념한 사인&심벌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몽블랑은 지금까지 동아시아 문화 전반에 깊이 자리한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여왔다. 자유와 열정을 상징하는 말을 주인공으로 한 레전드 오브 조디악 홀스 리미티드 에디션 512는 925 스털링 실버로 제작해 우아한 동작을 하는 말의 형상을 정교하게 새겼다. 또 커프 링크스, 붉은 말 그림으로 장식한 파인 스테이셔너리 노트와 딥 레드 잉크로 붉은 말의 해를 상징적으로 담아낸 에디션을 완성했다.
문의 montblanc.com

반짝이는 붉은 말의 도약, 스와로브스키
스와로브스키가 2026년 병오년을 맞아 어도러블 호스Adorable Horse 홈 피겨린을 선보인다. 아시안 심벌 라인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이번 피겨린은 힘차게 달리는 말의 모습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선명한 레드 크리스털로 표현한 꼬리와 바람에 흩날리는 듯한 금빛 갈기는 역동적 말의 실루엣에 생동감을 더한다. 총 1백51개의 정교한 파셋이 만들어내는 빛의 반사와 강렬한 컬러 대비는 붉은 말이 지닌 긍정적 에너지와 활력을 극대화한다.
문의 swarovski.com

한 해를 특별하게 하는 달력, 헬리녹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가 새해를 맞아 뉴 이어 에디션New Year Edition을 출시한다. 신년을 기념하는 에디션은 달력, 그리고 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구성품으로 마련했다. 이번 에디션의 핵심인 달력은 월력 형태로 한 장씩 떼어 사용하면서 시간이 물리적으로 흐르는 걸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휴일을 파란색으로 표기해 헬리녹스의 감성을 더했다. 여기에 붉은 말의 에너지를 담아낸 머그, 스티커와 헬리녹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더해 새해를 감각적으로 완성하게 한다.
문의 helino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