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은 2017년부터 지역 소도시 한 곳을 선정해 로컬 콘텐츠와 테마 제품을 선보이는 ‘로컬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2021년 충남 옥천에 이어 이번에는 충북 보은에 주목했다. 경리단길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올모스트홈에서 지난 10월 팝업 마켓을 연 것. 일러스트레이터 듀오 안초비와 함께 속리산 입구의 고개 ‘말티재’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말티’를 개발하고 키링, 볼펜, 컵, 수건 등에 이를 적용했다. 또 대추 페이스트, 대추차, 대추 한과 등 보은의 특산품인 대추를 다채롭게 소개했는데 패키지에 보은의 대표 스폿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소개해 눈길을 끈다. 팝업이 종료된 11월에도 올모스트홈 카페에서 대추를 재해석한 시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epigram_ssd
캐릭터 디자인 안초비, anchob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