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사람은 없다. 저마다 타고난 체형이 다르고 발달한 부위 또한 다르기 때문이다. 당신은 몸의 어느 부위를 가장 개선하고 싶은가?
이상적 등을 지니고 싶다면
덤벨로 홈트하기
등과 팔, 즉 상체 운동 시 필수품인 덤벨. 혹은 0.5리터 물병으로 대체해도 좋다. 척주기립근 강화에 가장 효과적인 동작은 데드리프트deadlift!
자세 교정하기
골반이 비틀어지면 등도 비틀어진다. 그러니 자세 교정은 필수. 다리를 꼬는 습관부터 고친다. 바디메이크 시트 스타일 자세 교정 의자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수시로 볼 마사지하기
등 근육을 가장 효과적으로 푸는 방법은 마사지 볼을 등에 대고 눕는 것이다. 지그시 눌러도 되고 경추부터 점점 아래로 옮기면서 등 마사지를 해준다.
이상적 복부를 지니고 싶다면
코어 강화하기
플랭크부터 시작하라. 정확한 자세를 취한 상태에서 버티기를 1초씩 늘려나간다. 식스 패드로 복부에 전기 자극을 주어 근육을 수축, 이완시키는 것도 좋다.
체지방 감소하기
굶는 대신 염분, 당분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하라. 잼을 먹고 싶으면 저칼로리 식품을 먹는 식. 벨라잼은 알룰로오스라는 대체 당으로 만들어 칼로리가 낮다.
근육량 늘리기
복근 운동은 기본이고, 단백질 섭취도 중요하다. 군것질을 하고 싶을 땐 마이굿밀 단백질 크래커나 컵케이크를 추천한다.
이상적 엉덩이를 지니고 싶다면
오늘부터 홈트 시작하기
스포츠센터를 등록할 필요도 없다. 유튜브에 정보가 넘쳐나니 일단 보면서 따라 하라. ‘힙으뜸’ 채널은 엉덩이 운동 콘텐츠를 다양하게 갖추었다.
운동의 효율성 높이기
마이웨잇 홈트 밴드를 활용하면 운동의 재미와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매일 꼭 해야 하는 동작 세 가지를 꼽는다면 스쾃, 크로스런지, 히프 익스텐션!
하루 만 보 걷기 도전
정 운동할 시간을 따로 빼기 어렵다면 일상에서 최대한 걸어보자. 단, 걸을 때 허벅지 뒷부분이 강화되도록 괄약근을 조이거나 뒤로 걷기를 할 것.
이상적 다리를 지니고 싶다면
독소 배출 잘해주기
체질에 따라 다르지만 다리는 부종이 생기기 쉬운 부위다. 일주일에 2~3회 반신욕을 하면 순환을 도와 체내 독소도 제거되고, 운동 효과도 배가해준다.
속 근육 강화하기
겉 근육 발달보다 속 근육 강화에 더 노력한다. 누워서 척추는 바닥에 대고 종아리 사이에 비치 볼을 끼운 후 상하좌우 움직이는 동작을 꾸준히 한다.
폼 롤러로 마사지하기
운동 후엔 꼭 폼 롤러로 다리를 롤링하며 뭉친 속 근육을 풀어준다. 그러지 않으면 다리 라인이 둔탁해질 수 있다.